본문 바로가기
경제

티끌모아 태산의 정석, 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 추천 best 3

by 리치조이 2023. 8. 19.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요즘은 휴대폰 하나로도 할 수 있는 앱테크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앱테크 어플은 수익을 얻기 정말 까다롭고 귀찮은 미션이 주어지기도 하고, 광고가 너무 많아 인내심의 한계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간편히 알 수 있는 앱테크 종류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토스 만보기/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

금융플랫폼인 Toss가 제공하는 앱테크 중 하나로 '만보기'가 있습니다. 만보기는 일생생활에서 걸은 걸음수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정의 금액을 제공합니다. 1,000걸음에 10원, 5,000걸음에 10원, 10,000걸음에 20원으로 10,000걸음을 걸으면 총 40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방문해서 100원 받기'는 자신이 위치해 있는 구역의 주변 포인트지점을 찾아가면 각 20원씩 하루에 100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에 만걸음에다 포인트지점 5곳까지 모두 방문하면 140원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토스에서는 함께 토스켜고 포인트 받기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은 다른 사람이 토스 어플을 켜면 있다면 그 사람의 캐릭터를 클릭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 사람에 10원씩 제공되면 20회 이상부터는 9원, 8원, 7원 순으로 1원씩 줄어들다가 29회 차부터는 1원씩 제공됩니다. 20회까지만 하더라도 200원으로 꽤 쏠쏠한 앱테크입니다. 꿀팁으로 보통 사람들이 모여있는 지하철역이나 신호등을 기다릴 때 많은 사람들이 켜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토스만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200~300원 정도이니 꽤 많이, 또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5,000원 이상이 모이면 수수료 없이도 바로 현금처럼 이체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제가 경험해 본 결과 조금 귀찮긴 하지만 다른 앱테크보다 할 것도 적고 적립방법도 쉬워 한달이면 5,000원에서 많게는 9,000원 이상으로 모을 수 있었습니다. 

 

토스 만보기 앱테크
토스만보기와 함께 켜고 포인트받기 앱테크

2. 캐시워크

대표적인 앱테크 어플입니다. 어플 이름대로 걸음을 걸어 캐시로 돌려받는 형태로, 만보기 기능을 통해 걸은 거리를 측정하고, 이를 측정해 캐시를 적립합니다. 아쉽지만 캐쉬로는 일반적인 현금화가 불가능하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브랜드 치킨, 스타벅스 등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상품 전환이 가능합니다. 만보기 이외에도 각종 이벤트나 미션를 진행하며, 추가적인 캐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시워크는 하루 최대 100 캐시를 적립할 수 있으며, 캐시를 지급하는 방식이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 어플에 비해 광고가 많아서 배터리 소모가 큰 것이 단점입니다.

 

3. 모니모

모니모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이 모여서 만든 어플로 삼성에서 만든 앱테크 어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사 경제 트렌드를 알려주는 앱이지만 주로 앱테크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걷기 챌린지, 이달의 미션, 기상 챌린지, 출석체크, 30일 개근, 투자공부왕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미션으로 포인트와 젤리를 획득하고 교환소에 가서 현금(모니머니)로 출금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없이 바로 출금 가능하고, 친구추천을 활용 시 3,000원의 가치가 있는 젤리를 얻을 수 있어 주변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가장 직관적으로 쉽게 앱테크를 할 수 있는 어플 3가지를 소개시켜드렸습니다. 이외에도 앱테크의 종류는 아주 많지만 제가 경험해 본 바에 한에서는 위의 3가지가 가장 괜찮았습니다. 조금 규모가 작은? 회사의 어플은 UI가 난잡하기도 하고, 광고가 너무 많다던지, 수익으로 이어지는 게 힘들다던지의 이유로 시도했다가 그만두었습니다. 먼저 가장 쉬운 토스로 앱테크에 재미를 붙이시고 다른 자신에 맞는 앱테크로 조금씩 늘려가시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한 달에 한번 과잣값 정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것입니다. 혹시 다른 좋은 앱테크 있으시면 저에게도 공유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 짠테크로 잘 이겨내 봅시다!